예금풍차 만들기: 아홉 번째 날개(새마을금고 전주송천점 특판 예금 6.5%)

2022. 11. 4. 14:01부자가 되겠어

반응형

오늘 아침 블로그 이웃의 글을 보았는데 새마을금고 전주송천점에 금리 6.5% 짜리 특판예금이 나왔다는 내용이었다.

https://blog.naver.com/balahk/222919130280

 

이자율 높은 전주송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6.5%(세전)

요새 예금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여기저기 예금특판 상품들이 출시되자마자 완판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예...

blog.naver.com

 

 

 

 

 

며칠 전에 5.0% 예금에 가입했는데... 이 정보를 직장 동료에게 알려주다가 나도 가입하고 싶어서 계좌를 새로 만들기로 했다. 광주송천점의 정기예금에 가입하려면 우선 광주송천점의 입출금통장이 필요하다. 입출금통장은 무조건 창구에 방문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하다.

 

그런데 입출금통장을 만든 후 예금을 가입하려 보니 입출금통장에 출금계좌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고 예금 가입이 안 되는 게 아닌가. 모바일로 출금계좌등록을 하려고 알아봤는데 내가 출금계좌등록 방법으로 창구등록을 선택했다고 뜬다.

 

당황해서 은행에 전화해 물어봤더니 가까운 새마을금고 어는 곳이든 창구에 방문하면 출금계좌등록 안내를 해줄 거라고 해서 필요한 게 뭔지 물어본 후 은행에 다녀왔다. 신분증만 챙겨가면 된다.

 

은행에 가서 확인하니 원래 모바일이든 창구든 어떻게 통장을 개설해도 보안 문제로 창구에서 출금계좌등록을 하도록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한다. 내가 설정한 게 아니라 기본값이 원래 그렇게 되어 있다는 거다.

 

출금계좌등록을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혹시 몰라서 그 자리에서 직접 모바일로 출금계좌등록을 시도했으나 이번엔 보안카드가 필요하다... 보안카드를 집에 놓고 와서 또 다시 당황했다.

 

친절한 행원분이 다행히 창구에서 출금계좌등록을 해주셨다. 창구에서 출금계좌등록을 하면 보안카드 필요 없이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돼서 무사히 출금등록까지 은행에서 끝마쳤다.

 

 

 

 

 

그리고 회사로 돌아와서!

 

 

특판으로 나온 BLOCK 예금을 선택했는데 전주송천점의 금리가 6.2%다. 이것도 적지는 않지만 나는 6.5%로 알고 있는데 혹시 특판으로 나온 게 벌써 소진됐나 싶어 광주송천점에 전화해 물어보았다.

 

특판예금은 아직 소진되지 않았으며 6.2%라고 뜨는 걸 선택해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면 우대금리로 0.3%를 받아 6.5%가 되는 거라고 했다. 그 내용이 어디에도 써있지 않은 건 아쉽지만 믿고 가입해보았다.

 

 

 

 

 

예금 가입 마지막 화면을 보니 약정이율 칸에 우대금리 0.3%를 적용받아 6.5%가 되어있다. 우대과세 혜택은 해당 지점에 출자금 통장을 만들어야 하므로 이용할 수 없어 일반과세를 선택했다. 사실 우대과세를 이미 다 소진해서 쓸 수도 없다.

 

올해 가입한 모든 예금은 1000만 원 단위로 가입했지만 조만간 월셋집 보증금을 내야 하므로 돈이 모자라서 500만 원만 가입하기로 했다. ˃̣̣̥᷄‸˂̣̣̥᷅ 어제 미국 기준금리가 올랐으니 11월 24일에 우리나라 기준금리도 오를 거라 예상한다.

 

그러면 12월에는 더 좋은 금리의 예금상품이 나올 수도 있다. 그때를 대비해서 일단 만족하기로 한다. 이렇게 11월, 올해 9번째 예금풍차 날개를 만들었다. 11월 4일이니 생각보다 빨리 들었지만 좋은 이자에 가입해서 기분이 좋다. ෆ⸒⸒⸜( ˶'ᵕ'˶)⸝

반응형